바로가기 : 미세먼지 종합포털 홈

지역별 현황

(전북도) 도로재비산먼지 저감을 위한 업무협약

  • 2021-05-26
  • 환경부
  • 조회수 933

도로재비산먼지 저감을 위한 업무협약

도 보건환경연구원-전주시, 도로재비산먼지 저감 공동 대응 맞손

전주시 내 주요도로 대기질 실시간 측정… 청소 통한 저감체계 마련


□ 전라북도 보건환경연구원과 전주시는 25일 도로 재비산먼지 저감을 위한 공동 대응방안 마련 업무협약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날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 전주시 주요 측정도로 협의, ▲ 도로청소 상호 협업 구축, ▲ 도로재비산먼지 측정 자료 공유, ▲ 효과적인 도로재비산먼지 개선을 위한 공동 대응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 전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은 대기질 정밀측정 차량을 이용하여 도로에서 다시 날리는 비산먼지를 측정하고 전주시는 농도가 높은 도로를 청소하며 도로재비산먼지 저감을 위한 상호 유기적인 협업체계로 구축하게 된다.

 

○ 양 기관은 교통량이 많고 도로재비산먼지 관리가 필요한 구간을 설정해 도 보건환경연구원의 대기질 정밀 측정차량을 이용하여 오염상태를 실시간 측정할 예정이다.


○ 전주시는 제공받은 정보를 활용해 도로 청소를 실시할 수 있는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도로재비산먼지를 효율적으로 저감하기 위한 서비스를 마련할 예정이다.


□ 유택수 전북도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전주시와 상호협력을 통해 도로재비산먼지 저감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 최명규 전주시 부시장은 "도로청소차 운행으로 도로재비산먼지를 저감하여 전주시민들의 건강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