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 미세먼지 종합포털 홈

지역별 현황

(광주)시 보건환경연구원, 환경분야 정책 간담회

  • 2021-02-22
  • 환경부
  • 조회수 876

시 보건환경연구원, 환경분야 정책 간담회
- 23~25일, 시·자치구·연구원 유기적인 업무체계 위해 마련
- 대기, 생활환경, 수질, 토양 등 4개 분야 정보 교류 등

(보건환경연구원, 613-7515)
 
광주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은 23일부터 25일까지 보건환경연구원 대회의실에서 대기, 생활환경, 수질, 토양 등 환경 관련 4개 분야의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광주시 환경정책과, 자치구 기후 환경 관련 부서 등 지도점검기관과 시험검사기관인 보건환경연구원 간의 유기적인 업무체계를 유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대기오염 배출시설 지도점검, 생활환경분야 지도점검, 민방위비상급수시설 수질검사, 토양 오염실태조사의 추진방향 및 전년도 결과분석 등의 정보를 교류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광주시 내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의 오염도와 지도점검계획에 따른 업무추진방안 등을 상호 논의하고, 어린이 활동공간 내에 유해물질을 측정하는 휴대용 중금속간이측정기 사용방법 등을 안내한다.
 
또 민방위비상급수검사에 올해 신규로 추가되는 라돈항목의 시료채취, 토양오염실태조사에 필요한 오염지역별 시료채취 지점 선정 및 채취방법과 조사지침 준수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배석진 환경연구부장은 “이번 환경 분야 간담회는 연구 결과를 정책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시, 자치구, 보건환경연구원의 업무 담당자가 모여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다”며 “코로나19로 인해 환경문제가 뒷전에 놓이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